안녕하세요 키노코더입니다.

스타크래프트 1.18이 나온지도 일주일이 지났는데요. 모두들 재밌게 즐기고 계신가요? 출시 되자마자 여러 버그들 때문에 그 사이에 패치가 두 번이나 있었습니다. 처음 1.18 버전이 나왔을 때는 1.18.0.1345 이었는데요. 1.18.1.1396을 거쳐서 현재는 1.18.2.1434 입니다. 


업데이트는 스타크래프트를 Launcher로 실행하시면 진행하게 됩니다. Starcraft Launcher 실행 후 쭈욱~ 따라하시면 되기 때문에 별도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1.18에서 배틀넷 (Battle.net)을 즐기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물론 기존에 스타크래프트를 즐겼던 분들이라면 이용에 별반 차이가 없겠지만,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아이디 생성부터 실제 접속하여 게임하는 것까지 소개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설치나 혼자서 유즈맵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해주세요.

[macOS] 스타크래프트 1.18 맥북에서도 즐겨보자 (StartCraft:Brood War)
스타크래프트 1.18에서 유즈맵 (Custom Map)을 즐겨보자


배틀넷 (Battle.net) 접속하기

배틀넷에 접속하기 위해서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하고 Multiplayer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Battle.net을 할 지 LAN을 할 지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PC방에서 친구들과 한다면 LAN으로 하면 되겠지만, 우리는 지금 배틀넷에 접속할 것이기 때문에 배틀넷을 선택합니다.



Gateway에서 원하는 서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다른 곳은 Ping (응답속도)이 좋지 않기때문에 저는 Asia 서버로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Fish (Korea) 서버는 3rd Party 서버입니다. 즉, 블리자드 (Blizzard Ent.)에서 운용하는 서버가 아닌 제3자가 운용하는 서버입니다. 프리배틀넷서버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지금은 누구나 무료로 스타를 즐길 수 있기때문에 굳이 프리서버로 접속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로그인 창이 뜨는데요.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New Account' 버튼을 눌러서 계정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이용 약관은 뭐... 스크롤 쭉! 내려서 대충 Agree하고 넘어가구요 (돈 관련된 계약하실 땐 이러시면 안되요!!)



Account Name에 ID를 적어주시고, 암호 동일하게 두 번 입력하시고 Email도 두 번! 입력하시고 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계정에 대한 안내입니다.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비활성 계정은 주기적으로 삭제

계정 생성 후 48시간 이내 2시간 이상 로그인 안하면 삭제

이후부터는 3개월 마다 로그인만 해주면 영원히 유지

48시간 동안 2시간이라... 4게임 정도만 하면 금방 채울 수 있겠네요.



로그인을 하면 위와같이 특정 채널로 접속하게 됩니다. 여기서 사람들이랑 이러쿵 저러쿵 수다를 떠셔도 됩니다. 오른쪽 하단의 'Channels'를 눌러 다른 채널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Join을 눌러 만들어진 방을 찾습니다. 'Open Games'는 방 이름과 Ping이 보이구요. 'Popular Games'은 맵이름과 게임유형이 보입니다. 게임 유형을 분류해서 보고 싶으면 방 목록 아래의 'Show All'을 눌러서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유즈맵 (Custom Map, Use Map Setting)을 선택했습니다.



제가 잠깐 리뷰에도 썼던 터렛 디펜스 (Turret Defense)가 있네요! 방장이 시작을 하면 카운트가 시작되고 3초가 남았을 때부터는 취소하지 못합니다.



역시 Singleplayer로 혼자 하는 것보다 배틀넷에서 다른 유저들이랑 하니 훨씬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당 맵은 제가 소개드렸던 맵과는 달리 정상적으로 잘 실행되네요! 덕분에 시간 가는줄 모르고 했습니다.


여기까지 새로운 스타크래프트 1.18에서 배틀넷을 즐기는 방법이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키노코더

각종 이야기를 다루는 키노코더의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