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키노코더입니다.
오늘 (2017/4/26) KT에서 올레폰안심플랜 (olleh폰안심플랜, 휴대폰 보험)을 이용하고 계신분들께 희소식을 발표했는데요.
2011년 10월이후부터 현재(2017년 4월)까지 KT에서 olleh폰안심플랜 (휴대폰 보험)을 이용하고 계신 고객들에게 그동안 부가가치세로 납입되었던 요금 일부를 환급해준다는 내용입니다. 요즘은 휴대폰 보험을 거의 필수적으로 많이들 하기 때문에 아마도 상당히 많은 분들이 해당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KT는 그동안 휴대폰 보험을 부가서비스의 일부로 보고, 요금의 10%를 부가가치세로 고지하였습니다. 하지만, 금융당국이 휴대폰 보험 역시 보험 서비스로 분류하는 것이 맞다며 부가가치세가 아닌 보험 서비스에 대한 세율을 징수해야한다고 결정하였고, 이에 따라 세금을 환급하고 KT에게는 가입자들에게 부가가치세 명목으로 부당청구된 요금 일부를 이자와 함께 환급하라고 지시하였다고 합니다.
오늘 발표된 소식인데, KT가 기존 가입자들에게 고지하여 환급이 빨리 이루어지도록 장려해야함에도 언론과 KT 모두 조용한 것 같습니다. (조만간 별도로 공지 하겠죠. 그쵸?)
본론으로 들어가서 환급 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환급 대상은?
환급 신청 방법?
올레 (Olleh)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국 KT 플라자 조회하기
올레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단, 주의할 점은 해당 신청메뉴가 모바일에서는 보이지 않기때문에 PC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모바일에서 PC버전보기 혹은 데스크탑 모드 보기로 신청이 가능한지는 아직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의 화면과 같이 나타나고 상단의 '고객센터'에서 'olleh폰안심플랜 환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메인 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매우 작게 공지가 있네요. 중요한 공지는 좀 크게 메인에 띄워주면 좋을 텐데요..)
해당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olleh폰안심플랜 환급에 대한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도 해당 안내를 참고하였으니,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안내문을 참고 하시고, 가장 아래의 '미환급금 조회/신청' 버튼을 눌러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진행을 위해 본인인증을 요구하는데요. SMS 인증과 I-PIN 인증이 있습니다. 둘 중에 편리한 것으로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SMS 인증이 좀 더 편하다보니 SMS 인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인증을 완료 한 후 가장 하단에 '미환급금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지금까지 사용한 회선별 olleh폰안심플랜의 상품명과 가입기간, 환급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혹시 누락된 정보가 없는지 확인한 후 누락된 정보가 있다면 고객센터로 연락하거나 KT 플라자를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누락된 정보가 없으면 '환급신청/신청현황'을 눌러서 신청을 진행합니다.
위와 같이 환급신청이 가능한 총 금액이 표시되고, 환급 받을 계좌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이것으로 환급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환급 신청이 완료되면 실제 입금까지 2~3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잘 생각해두셨다가 환급이 정상적으로 됐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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